롯데손해보험 재물 배상책임 보험금 청구 시 필요서류
롯데손해보험의 재물 배상책임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와 접수 방법을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? 보험금 청구는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아 미리 확인해두면 원활한 처리가 가능합니다. 이 글에서는 롯데손해보험의 재물 배상책임 보험금 청구 절차와 필수 서류를 상세히 정리하여 안내해 드립니다.
접수방법
롯데손해보험의 재물 배상책임 관련 보험금 접수는 홈페이지, 모바일 앱, 고객 콜센터, 팩스,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.
- 홈페이지 접수는 아래의 홈페이지 접속 후 보험금신청 메뉴에서 온라인접수가 가능합니다.
let | 롯데손해보험 | 당연한것을 당연하도록 | 렛
www.lotteins.co.kr
- 모바일 앱은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 가능
- 고객 콜센터 : 1588-3344 / 팩스번호 : 02-2094-5973
- 우편 : (04315)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90길 11 용산더프라임빌딩 업무동 20층 롯데손해보험 장기사고접수파트
※ 일반우편으로 송부 시 분실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등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재물 배상책임 관련 공통서류
- 보험금청구서(재물 · 배상책임 · 해상보험용)
- 개인정보동의서
- 사고경위서
- 사고 사진
- 그 외 보험금 지급을 위해 필요하다 판단되는 서류
배상책임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
일반배상책임 공통
- 피보험자 주민등록 등본
대인
- 진단서 또는 초진기록지(진단명 명시)
- 치료비 영수증 및 세부내역서
- 입퇴원확인서(입원일 경우)
- 기타 사고 관계서류
대물
- 피해물 소유권 서류(차량등록증, 등기부등본 등)
- 수리 견적서
- 수리비 영수증
- 수리가 불가한 경우, 수리불가 확인서
재물보험 보험금 필요서류
- 사고 관련 서류(화재증명원, 사건사실확인원 등)
- 피해물 소유권 서류(등기부등본, 건축물대장 등)
- 수리 견적서
- 수리비 영수증
- 수리가 불가한 경우, 수리불가 확인서
결론
롯데손해보험의 재물 배상책임 보험금 청구는 접수 방법과 필요 서류를 정확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본 글에서 안내한 정보를 참고하여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하고, 온라인·모바일·우편 등의 편리한 방법을 활용해 청구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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